<중고차 경매는 우리에게 맡기시죠!>
“인천 경매장”으로 떠나는 랜선 집들이!

 현대글로비스가 만든 <오토벨>은 플랫폼의 높은 신뢰도를 장점으로 내세우는 중고차 전문 거래 플랫폼이다. 그리고 그 신뢰도의 바탕에는 바로 현대글로비스 경매센터가 있다는 사실! 

올해는 3개였던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경매센터에 식구가 늘었다. 경부라인의 중고차를 책임지는 분당센터, 서해를 타깃으로 하는 시화센터, 경남권을 아우르는 양산센터에 이어 새롭게 문을 연 인천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오토벨 인천센터는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경매장으로 서울은 물론 인천, 경기 북부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고차 경매를 펼칠 계획이다.

오토벨인천센터의 센터장을 맡은 김두회 책임매니저가 소개하는 인천경매센터로 다 함께 떠나보자!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새롭게 ‘오토벨 인천센터’의 센터장을 맡게 된 김두회 책임매니저입니다. 아직은 센터장이라는 말이 사실 좀 어색하네요. 하하.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보시게 될 이곳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오토벨 인천센터’ 입니다. 총 5400평 규모로 이루어져 있어요. 경매 차량은 약 500대 정도 보관할 수 있고, 경매장 안에는 300석 정도의 좌석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 쪽 문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우리 오토벨 경매장을 소개하기에 앞서 경매장이 오토벨에 기여하는 바를 먼저 설명하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현대글로비스는 시화, 분당, 양산 그리고 지금 보시는 인천까지 국내 최대의 중고차 경매센터 네 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 평균 1만여대 이상의 차량이 출품돼 약 2200여개의 매매업체가 경쟁입찰에 참여하고 있죠.

이 곳에서의 실거래 데이터는 곧 시세 빅데이터가 됩니다. 그리고 이 빅데이터에 오토벨만의 AI기술을 적용하면? 그게 바로 오토벨이 자랑하는 ‘글로비스 프라이싱’ 시스템이랍니다. 글로비스 프라이싱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는 시장가에 가장 가까운 차량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계속 인천센터를 구경해볼까요? 입구로 들어오자 마자 좌측에 보이는게 오토벨 인천센터의 로비입니다.

이렇게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오토벨 인천센터랍니다. 저희는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북부 지역을 타깃으로 물량이 풍부한 수도권 중고차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중고차 경매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죠. 자, 이제 사무실 안도 한번 둘러볼까요?

여기가 바로 오토벨 인천센터의 사무실입니다! 고객들이 이 곳에서 출품과 정산, 그리고 이전서류에 관한 처리나 낙찰받은 차량의 반출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기계는 키오스크인데요. 여기서 경매회원분들이 출품된 차량의 자동차등록증이나 성능점검기록부를 간편하게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꼼꼼하게 먼저 차량에 관한 사항들을 살펴보고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거죠. 또 출품차량의 위치 확인이나 차량의 반출증 등도 무인으로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답니다.

자, 다시 외부로 나와보겠습니다. 지금 보고계신 건물은 성능점검장입니다. 오토벨 경매센터에 출품된 차량들은 이 곳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성능을 꼼꼼하게 평가받게 됩니다. 소비자의 만족도는 물론 경매센터의 신뢰도와도 직결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정확한 프로세스와 숙련된 노하우로 차량의 성능점검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제 우리 오토벨 인천센터의 꽃인 경매장으로 들어가볼까요? 이 귀여운 초록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멋진 경매센터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천 경매센터에서는 매주 수요일 경매가 진행되는데요. 현대글로비스의 중고차 경매는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최고가를 제시한 딜러가 차량을 낙찰받는 식이죠.

차주는 최고가를 제시한 딜러에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값을 기대할 수 있고, 딜러들은 양질의 차량을 구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중고차 경매가 차를 파는 소비자와 매입하는 도매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생 모델로 꼽히는 이유죠.

이런 멋진 경매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좋겠지만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길도 열렸습니다. 2020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중고차 딜러 전용 디지털 경매 시스템 ‘오토벨 스마트옥션’ 때문인데요. 스마트옥션은 각 경매센터에서 별도로 관리해온 중고차 매물 정보를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입니다. 우리 오토벨 인천센터도 동일하게 적용되죠.

정산, 탁송신청 등 업무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옥션 시스템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돼 출품된 차의 연식·배기량·성능점검 결과 등은 물론 부위별 사고 이력까지 AR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오토벨의 최전선! 오토벨 인천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인천센터의 모든 직원들이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필요하신게 생기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공정한 중고차 경매를 통해 양질의 중고차가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될 수 있도록 저희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파이팅! 인천센터 파이팅!

NEWSLETTE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