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 해를 돌아보는 사진 공모전
글로비스인들과 함께 사진으로 2023년을 되짚어보자!

보기
AI TECH팀 최태혁 매니저

대표님과 서울숲 피크닉을 가서 같은 조끼리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는 뒤에서 훔쳐보는 걸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보기
GLOVIS AMERICA 정명화 책임매니저

주재원 발령 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 저의 친정 글로벌오토비즈사업팀 (현 해외유통사업지원팀), 많이 그립고 보고싶습니다.

보기
IR팀 오누리 책임매니저

팀 여직원들(3명)끼리 친목을 다지고자 함께 첫 라운딩을 다녀왔습니다. 내년에도 함께 으쌰으쌰하자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보기
SAP구축TFT 문성혜 매니저

호주 블루마운틴에서 일몰 보면서 찍은 사진인데요, 날씨가 정말 맑고 구름이 한 점이 없어서 일몰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별을 보려고 올라갔는데, 별을 기다리며 만난 일몰이 너무 아름다워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일몰이 가장 아름다운 때는 해가 지는 중이 아니라 해가 다 지고 나서 그 찰나의 순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더라구요. 정말로 해가 지고 나서 찰나의 순간이 가장 아름다웠어요! (이 사진은 해가 지고 나서 찍은 사진입니다.) 올 한 해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습니다!

보기
광명사무소 우영훈 매니저

저는 올여름 어머니를 모시고 태국 방콕으로 효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어머니와 단둘이 해외로 여행을 간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몇 년 전부터 생각만 하고 일을 실행에 옮기는 데에는 꽤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결과적으로는 굉장히 보람차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많이 걸으며 여행하는 건 어머니 연세에는 힘들겠다는 생각에 실행에 옮겼고, 여행일정도 빡빡하지 않게 최대한 여유롭게 소화했습니다. 방콕 유명 맛집과 관광지, 그리고 여행중 피로가 쌓인 몸을 위한 1일 1마사지까지 모두 만족해 하셔서 저도 뿌듯했습니다!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어머니와 함께한 해외여행이었습니다!

보기
글로벌BD2팀 박소현 매니저

워케이션이라는 제도 덕에 발리에서 잊지 못할 한 달을 보냈습니다. 퇴근 후 문밖을 나서면 발리라는 현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행복했습니다 ♡ 매일같이 보던 아름다운 선셋도 결국 마지막이 되고 어느새 추억으로 남았지만 뜨거웠던 여름날의 기억으로 연말까지 힘낼 수 있었습니다 🙂 오늘의 해가 지면 다음날 새로운 해가 떠오르듯이 2023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24년 더 행복하시길 바라요! 현대글로비스 화이팅!

보기
물류인프라기획팀 김태경 책임매니저

코로나로 인한 실내 활동 제약으로 트레킹 및 등산에 취미가 생겼습니다. 약 4년 만에 해외로 떠난 올 해 휴가 역시 트랙킹 포함 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사진 속 장소는 대만의 타이루거 협곡인데요. 안전모를 써야만 지나갈 수 있는 코스로, 규모가 사진에 담기에 어려워 눈에 마구 담고 왔습니다.

보기
미주KD사업팀 유호준 매니저

11/15~11/20 사이판에 프리다이빙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첫 해외 투어였는 데, 바다 색깔도 이쁘고 사진도 많이 찍고 왔습니다. 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네요. 스노쿨링이나 다이빙 관심있으면 꼭 가보길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보기
아태포워딩운영팀 최봄이 매니저

올해 수락산 등산하고 기념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일부러 힘든 코스 선택해 바위 타가며 성공한지라 더욱 뿌듯한 등산이었습니다!! 사실 정상에 도착한 것 보다 조금 아래 산속 주막에서의 파전과 막걸리가 더욱 행복하긴 했습니다.

보기
엔지니어링팀 이주영 책임매니저

사진은 회사에서 G-Parents Day로 서울숲에서 부모님과 함께 촬영한 사진입니다. 대학교 졸업식 이후로 부모님과 처음 찍은 사진입니다. 15년만에 부모님과 사진을 찍는데 마지막 사진 찍었을 당시와 현재 부모님 모습이 많이 변하셨다는 게 실감이 나면서 좀 더 부모님께 잘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니는 회사에 대해 처음으로 보여드린 날이기도 한, 정말 올 한해 잊지 못하는 날이었습니다. 회사 이벤트를 빌미로 부모님께 효도하게 되어서 정말 감사드리는 날입니다.

보기
옥천출고센터 박태윤 매니저

작년에 제가 입사하고 나서 완전체가 된 옥천출고센터입니다! 최근 사원증이 바뀐다고 하여 사진 촬영이 있던 날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항상 좋으신 분들인건 알고 있었지만 옥천출고센터가 하나가 된 느낌도 나고, 새로운 포즈로 사진을 찍을 때 센터장님을 포함 팀원들이 전부 한가족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언제 또 이렇게 함께 사진 찍는 날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스치더라구요!! ㅎㅎ

보기
유럽사업지원팀 이원준 책임매니저

주재원 기간 동안 98kg까지 몸무게가 상승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 모두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아이돌 방송댄스와 매일 15,000km 걷기 그리고 식이요법으로 체중을 79kg까지 줄이고 건강도 회복했습니다. 괜찮아진 옷맵시와 외모(?) 덕분에 자존감도 회복했고요. 두 아들 결혼식 때도 축가 대신 방송댄스로 축하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아이들이 제 나이가 됐을 때 참 재미난 아빠로 웃으면서 추억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건강 회복을 경험한 것을 계기로 매년 내 삶의 프로필 사진을 갱신하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회사 동료들에게 격려와 긍정의 기운이 흘러가게 하기 위해, 내년에는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바디 프로필을 찍으리라 다짐합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중꺾마) 입니다♡

보기
중남미포워딩운영팀 이인지 매니저

중남미 포워딩 운영팀 인원 총 5명, 회사 바로 앞 서울숲에서 점심시간에 인라인스케이트를 탔던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1시간에 5000원을 주고 대여가 가능해서 1시간을 탈 요량으로 빌렸다가 다들 본인들의 연륜을 절감하고 15분타고 헥헥거리며 돌아왔었네요. 팀원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추억입니다.

보기
철강물류운영팀 정주섭 책임매니저

저는 5형제 중 다섯째 막내입니다. 형제들끼리 우애가 좋아 주변의 부러움을 많이 사는데 부모님 두분 돌아가시고 나서 그동안 이런저런 사정으로 5형제 가족여행을 한 번도 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아쉽던 중에 마침 둘째형님 내외분 회갑을 맞아 겸사겸사 제주도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다녀왔습니다. 간만에 5형제 완전체가 모여 조카들이 맞춰준 "정가네 5형제" 티셔츠를 입고 여행을 다녔습니다. 저희 단체티를 보고 여행객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하고, "인간극장" 찍는거냐는 질문에 창피하면서도 다시없는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던것 같습니다. 사진은 제주도 여행중 마라도에서 5형제 커플 10명이 한곳을 보면서 오래도록 건강하고 우애 좋게 사랑하면서 살자는 의미로 찍은 가족 단체사진입니다.

보기
함안출고센터 박정환 책임매니저

지난 11월 19일에 무주리조트 곤돌라를 타고 덕유산 설천봉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11월 17일부터 덕유산 설천봉 이상에서는 눈이 무릎까지 와있어 겨울왕국처럼 하얗게 엄청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울산과 근무하고 있는 함안에서는 눈을 구경하기가 쉽지 않은데, 눈 구경 실컷 하면서 아름다운 풍광을 와이프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모처럼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올해 최고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보기
함안출고센터 한재영 매니저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10월 쏜다(SSONDA)로 선정되어 함안출고센터에 커피차가 방문한 것입니다. 쏜다(SSONDA-Safety Specialist Of NeighborhooD Award)는 안전보건팀 주관하에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사업장에 한하여 선정되는 상입니다. 23년 4월에 입사하여 약 6개월가량 출고센터 동료분들과 함께 안전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한 선물과 안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마 자신의 얼굴이 담긴 커피차를 받는다는 것은 평생에 딱 한 번 있을까 말까 하는 경험일텐데, 현대글로비스에 입사하여 평생 안주거리가 생겼습니다. 다시한번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23년 올 한해 모두들 고생하였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안전하세요!!

2023.12.19

NEWSLETTE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