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4 Vol.227

‘이럴 때 이런 음악’

4월의 테마 [ 축하 ]

2025-04-10

글플리는 ‘이럴 때 이런 음악’이라는 콘셉트로 숨은 명곡을 발굴하는 코너입니다.
글로비스 구성원의 보석 같은 플레이 리스트를 살펴보며, 노래에 담긴 개인적인 사연까지 엿보는 재미가 있죠.

25년 4월의 테마는 ‘축하’입니다.

25년 4월의 테마는 ‘축하’입니다.

꽃이 만개하는 계절, 크고 작은 축하를 주고받으며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기를 바라봅니다.
입사, 결혼, 자축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반소희 매니저만의 축하곡을 모두에게 소개합니다!

AI TECH팀
반소희 매니저

현대글로비스 신입사원에게
전하는 입사 축하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DAY6(데이식스)

아름다운 청춘의 한 장
함께 써내려 가자
너와의 추억들로
가득 채울래 (Come on!)
(중략)
지금 이 순간이
다시 넘겨볼 수 있는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이 노래는 활기찬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로 가득한 곡이에요! 그래서 동기들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순간에 딱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아름다운 청춘의 한 장 함께 써내려 가자”라는 가사를 들을 때마다, 앞으로 함께할 시간들이 기대되면서 정말 소중하게 느껴지죠. 이 노래로 우리들의 시작을 축하하며, 앞으로 펼쳐지게 될 여정을 응원하고 싶어요!

동기들아, 입사 축하해! 행복한 추억들 많이 만들어보자아!

어려운 업무를 해낸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자축 노래

I Do Too

The Reklaws

Everybody's got beautiful
we all got scars
Why hide behind a filter
you're a perfect work of art

이 노래는 멜로디랑 가사가 따뜻하고 몽글몽글해서, 5년째 제 플레이리스트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최애 곡이에요!

대학교 새내기 때부터 들어서 그런지, 지금도 들으면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고, 자연스럽게 힘을 얻게 돼요!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특히 "Everybody's got beautiful, we all got scars Why hide behind the filter, you're a perfect work of art“와 반복되는 “I Do Too” 가사를 들을 때마다 응원을 받는 느낌이 들어요. 노력한 나를 토닥이고 싶을 때, 꼭 듣게 되는 노래랍니다아!

승진한 상사/선배에게
전하고 싶은 축하 노래

Confetti

This Year

This year
Raise up and toast to the ones right here
Turn up the love in the atmosphere

이 노래는 우연히 알고리즘에 떠서 듣게 됐는데, 처음엔 멜로디에 끌렸고, 가사를 보면서 더 빠져들게 된 곡이에요!

특히 "Raise up and toast to the ones right here(여기 있는 사람들을 위해 축배를 들어)"라는 가사를 들을 때마다 마음이 뭉클해져요.

열심히 노력해서 지금은 새로운 환경을 마주하고 있는 멋진 친구들과 선배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거든요! 그래서 이 노래를 추천하며 꼭 말해주고 싶어요!

정말 고생 많았고, 진심으로 축하해요. 그리고 앞으로의 모든 순간들도 항상 응원합니다!

결혼식에서 신부의 축하곡으로
추천하고 싶은 노래

a thousand years

christina perri

Darling don't be afraid I have loved you
For a thousand years
I love you for a thousand more

이 노래는 너무 유명하죠! 트와일라잇 영화 OST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멜로디와 가사가 너무 아름답고 듣기만 해도 사랑이 가득한 곡이라, 나중에 결혼식에서 꼭 사용하고 싶어서 찜꽁 해둔 노래예요!

특히, "Darling don't be afraid I have loved you for a thousand years. I love you for a thousand more“ 이 가사는 들을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져서 제일 좋아하는 가사랍니다아! ㅎㅎ.

휴가를 떠나는 팀원에게
추천하고 싶은 노래

여행

볼빨간 사춘기

저 오늘 떠나요 공항으로
핸드폰 꺼 놔요
제발 날 찾진 말아줘
시끄럽게 소리를 질러도
어쩔 수 없어 나
가볍게 손을 흔들며 bye bye-

여행 갈 때마다 제 플레이리스트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노래예요!

강원도로 드라이브를 가거나 해외여행을 떠날 때면, 차에서 항상 이 노래를 틀었어요. 그래서 이 노래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그때의 제 모습이 떠오르고, 여행의 설렘과 행복한 기분이 다시 살아나요! 멜로디도 경쾌하고, 가사를 듣다 보면 본격적으로 여행이 시작됐다는 느낌이 들어서 더 좋아하는 곡이에요.

휴가를 떠나는 AI TECH팀 팀원분들도 신나는 여정을 즐기시길 바라며, 이 노래 추천합니다아!

야구 시즌,
응원하는 팀의 승리를
축하할 때 어울리는 노래

승리의 노래

LG

오오오오오 (무! 적! L! G!)
오오오오오 (무! 적! L! G!)
오오오오오 (무! 적! L! G!)
오오오오오 (무! 적! L! G!)

야구 시즌이 시작되면 기대 반, 설렘 반! 친구들이랑 함께 야구장에 가서 LG를 응원하는 걸 좋아해요!

‘LG-승리의 노래’는 제목부터 벌써 승리의 기운이 팍팍 느껴지지만, 들을 때마다 왠지 오늘 경기가 잘 풀릴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야구장 한가득 울려 퍼지는 응원가에 맞춰 친구들이랑 열심히 응원했던 순간들이 떠오르면서, 다시 한번 힘이 나게 되는 그런 노래예요!

올해 LG의 승리를 위해, 이 노래를 들어보겠어요!

구독하기

지난호 보기

아이디어

카카오톡 채널

위로가기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