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ㅣ GLOBAL FAMILY ㅣ 피플 Q&A
  • Blog
  • Blog
  • Blog
  • Blog
  • Facebook
  • Youtube
이전페이지




  • VARUN RAVICHANDRAN

    1. 독자들에게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012년 4월부터 인사부에서 대리로 근무하고 있는 바룬 라비찬드란입니다.
    2. 현대글로비스 첸나이 지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글로비스 인도 첸나이 지사는 2006년 현대자동차의 인도 수출과 인도 내에서의 SCM 운영 지원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후 2010년부터 CKD 비즈니스를 비롯해 화물 운송과 3PL(타사 물류), 창고업 그리고 그룹 및 비그룹의 대량 화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죠.
    3. 첸나이 지사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있을까요?
    직무 역량 강화 및 요구사항 등에 따라 직원들을 다른 포지션이나 부서로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4.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저는 직원들의 보상 혜택, 성과 및 정책 개발에 대한 연례 검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적으로 맡은 직무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HR 전문가로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다른 사람을 더 나은 사람이 되게끔 하는 계기를 찾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제 업무에 만족합니다.
    6.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나요?
    새로운 디지털화 공정 및 내부 시스템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7. 지사 시설은 어떤가요?
    2020년에 사무실을 뉴 CKD 센터(만누르)로 새롭게 이전했는데요. 더 넓어졌고 편리한 시설도 많아 이곳을 좋아한답니다.
    8. 본인이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요?
    다른 이들의 말을 잘 경청한다는 점과 기분 좋아지는 미소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9. 새해 결심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0. 롤 모델이 있나요?
    롤 모델은 바로 아버지입니다. 아버지는 제가 절대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해주셨고,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게 해주셨어요. 또 제가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해주셨죠. 저는 매우 적극적이고 경쟁을 즐기며,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취하려고 하는데요. 기회가 오면 무조건 잡으며, 못한다고 말하거나 주저하기보다 무엇이든 해보려고 하죠. 이 모든 게 아버지 덕분입니다.



    HYEONG SEOK CHOI

    1. 독자들에게 간략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시드니에서 여정을 시작한 지 벌써 10년이 되었네요. 처음에는 호텔 경영을 공부했고 호주 호텔 업계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후 최근 재무/회계 분야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기 위해 회계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요. 그리고 지금은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려고 현대글로비스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2. 현대글로비스 시드니 지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처음 입구에 들어섰을 때 거대한 유리 쇼룸에 전시되어 있는 럭셔리 제네시스 시리즈를 보고 매우 감탄했습니다. 저는 자동차 광팬으로서 흥분을 감추지 못했죠. 시드니 지사는 하나의 큰 가족처럼 차량 가공팀, 일반 물류팀이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는데요. 같은 공간 안에 있으면 아무래도 소통이 더 잘 되기 때문에 이러한 부서 배치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시드니 지사만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있을까요?
    다른 기업들이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어서 우리 회사 기업문화가 독특한지는 잘 모르겠으나, 좋아하는 2가지가 있긴 합니다. 바로 ‘수평적인 조직 구조’와 ‘금요일 점심 외식’입니다.
    4.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제가 책임지고 있는 주요 업무는 주별 및 월별 인보이스 처리, 인보이스 발행 후 프로세스 처리, 운송업체 명세서 조정, 딜러 및 HMCA 운송 혹은 차량 관련 문의 응답, 재무 회계사에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업무 지원 등입니다.
    5. 개인적으로 맡은 직무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일에 관한 것이라면 더 그렇죠. 그런 의미에서 제 업무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제가 각 부문의 재무/회계 관련 요소들뿐 아니라 물류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 제 소개에서도 언급했듯 이전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물류 분야를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았어요. 이에 향후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또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물류쪽 경험을 한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고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6. 팀에서 있었던, 기억에 남을 만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아직 글로비스 호주 지사에 합류한 지 2개월 밖에 되지 않아 공유할 에피소드가 많진 않습니다만, 직원들과 점심시간에 대화를 나누며 일과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으니, 곧 기억에 남을 만한 에피소드가 생기겠죠?
    7. 맡은 업무 중 어떤 업무가 가장 좋은가요?
    ‘주간 트렌드’를 작성하는 일이 제 업무 중 가장 즐거운 일입니다. 저는 매주 호주의 자동차 산업이나 물류에 관한 기사를 읽고, 주간 보고서에 넣을 기사 2꼭지를 고르는데요. 기사들을 읽으며 지식을 쌓아갈 수 있어 업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동차회사들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흐름을 확인할 수도 있어 유익하답니다.
    8. 사무실 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있나요?
    저는 여기 일하러 왔고 가능한 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책상은 제가 업무효율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일등공신이죠.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제 책상입니다.
    9. 직장 내 가장 영감을 주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대체 불가능한 직원을 볼 때마다 크게 감동을 받곤 합니다. 그런 직원은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장기와도 같죠. 대체 불가능한 사람은 조직의 생명을 이어가는 데 있어서도 동일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그 사람 없이는 회사가 문제 없이 운영될 수 없을 테니까요. 저도 그러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10. 새해 결심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제 역할을 잘 하면서 새로운 직원을 교육할 수 있는 수준까지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게 목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게 먹는 식습관을 들이는 게 소망이고요.
    11. 롤 모델이 있나요?
    삶, 직장, 스포츠 등 분야에 따라 각기 다른 롤 모델이 있습니다. 인생을 사는데 있어 제 롤 모델은 제가 존경할 수 있는 모든 면을 가지고 계신 분이자 제 인생 최고 조언자이신 아버지입니다. 직장생활에서의 롤 모델은 제 사수인 이안 리 씨입니다. 이유는 이 분야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며 제가 닮고 싶은 문제해결 능력과 훌륭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12. 인생의 꿈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미래를 위한 꿈은 특별히 정하지 않았습니다. 항상 상황은 변하며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니까요. 저는 그저 매달 스스로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주위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아가려 합니다.



    DEAN CLAXTON

    1. 독자들에게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딘 클락스턴이고 17년 가까이 글로비스와 함께 해왔습니다. 재무 및 사업 계획을 세우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냈죠. 저는 결혼했고 두 아이가 있어요. 우리는 어바인에 살고 있는데 회사와 집이 가까워요. 주변엔 훌륭한 레스토랑도 있고, 러닝 트레일을 특히 즐긴답니다. 그중 달리기는 스포츠 경기를 보는 것 외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입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내는 걸 진짜 좋아하는데요. 제게는 7살 아들과 8살 딸이 있어요. 우리는 어바인에 있는 트레일에 가는 것과 해변에 가는 것, 스포츠를 즐기는 것과 좋아하는 레스토랑인 아일랜즈에서 저녁식사 하는 것을 즐기죠. 요즘엔 코로나로 인해 주말에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대신 주로 테이크아웃을 할 수밖에 없지만요.




    2. 현대글로비스 어바인 지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코로나 사태 발발 전과 후의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2020년 3월 이전에는 우리 헤드쿼터에 사람들이 가득했죠. 그래도 HR은 자신의 일을 즐기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가족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려 노력합니다. 항상 동료애가 생길 만한 일을 기획하죠. 예를 들어 할로윈을 위한 사무실 장식 콘테스트, 휴가기간을 위한 진저브레드 하우스 콘테스트, 여름 피크닉, 피트니스 챌린지 등이요. 우리 팀은 HR 후원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3. 어바인 지사만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있나요?
    ‘가족적인 기업문화’입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인데, 글로비스에 출근한 첫날 아침, 가족에게 “글로비스에 근무하기로 했지만, 너무 답답하고 지루할 것 같아 정말 걱정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글로비스에는 ‘답답함과 따분함’을 뺀 모든 것이 있었죠.
    4. 어떤 일을 하시나요?
    저는 2004년부터 글로비스 아메리카와 함께 해왔습니다. 초기에는 재무를 담당했어요. 온전히 재무 분석만 하는 직원은 제가 처음이었죠. 여기서 저는 시스템을 셋업하고 월별 수익을 최고경영진에 설명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이후에도 GKR, HMG 및 HMA의 감사팀을 지원하기 위해 재무 업무 담당자로 일했는데, 저는 이 일이 참 즐거웠어요.
    그렇게 약 6년의 시간을 보낸 후 운영 부서로 옮겼습니다. 여기서는 주로 비즈니스 계획 및 비즈니스 개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연료 및 부품 사업을 도왔는데 고객과 가격 협상을 하고 RFP를 제출하는 것은 물론 연간 사업 계획도 준비했죠.
    그리고 현재는 조달, 사업 개발 및 연료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신규 사업 검토 및 분석도 하고요. 토지 개발을 연구하고, 가능한 포트 통합을 분석하며, 운송 비용을 협상하는 데도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5. 맡은 직무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우리 회사를 사랑하는 이들과 창의적이고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저는 중요한 프로젝트들을 할 때 우리 팀이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다는 걸 늘 믿으며 일을 합니다. 그래서 즐겁게 일할 수 있고, 일이 끝난 후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 걸 특히 좋아해요. 그런데 이것도 다 코로나 이전 일이네요.
    6. 팀에서 있었던, 기억에 남을 만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2가지 프로젝트가 떠오르네요. 글로비스 캐나다의 출범과 필라델피아 익스팬션 프로젝트를 지원했던 일이요. 당시 두 프로젝트 모두 글로비스 아메리카에 중요한 일이었는데, 저도 기여를 했지만 다른 팀원들에게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7.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나 업무가 있나요?
    미국 전역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메가 포트 시설을 개발하는 일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필라델피아에 있는 메가 포트 시설 개발에 참여했는데, 앞으로도 다른 이들을 지원하고 포트 프로세싱 작업의 수익성을 더욱 높이는 일을 계속 하고 싶어요.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매우 다양하기도 하지만, 글로비스가 제3자 사업과 수익을 성장시킬 수 있는 전략적 이점도 가질 수 있는 일이니까요.
    8. 좋아하는 지역이나 공간이 있나요?
    바다를 보거나 만질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아합니다. 바다에는 정말 신비롭고 놀라운 것들이 많죠. 언젠가는 다이빙을 배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9. 본인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무언가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영감을 주는 이들입니다. 노력을 쏟는 모습을 보면 굉장한 감동을 받습니다. 스포츠, 비즈니스 혹은 어떠한 종류의 취미 등 분야는 다양하죠. 열심히 일하는 것을 통해 보통사람에서 특출난 사람으로 변해가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에요.
    또 사심없이 주는 사람들을 볼 때도 영감을 받습니다. 모두들 바쁜 상황에서 자기만 챙기기 쉬운데 누군가 자원해 주변을 돕는 건 정말 감동적인 일이죠. 그런 사람들을 보면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져요.


    10. 새해 결심이 있습니까?
    새해 목표는 마라톤 훈련을 해 완주하는 겁니다. 2015년부터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올해는 꼭 달성하고자 합니다. 또 서핑도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캘리포니아 남부에 사는데 서핑을 지금껏 못배웠어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 가까이 살면서도 파도를 한 번도 타보지 않은 것은 죄악과도 같죠.
    11. 롤 모델이 있나요?
    제 롤 모델은 어머니입니다. 어머니는 열심히 일하셨고 경청하고 배려하며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시간을 쓰셨어요. 다른 사람들이 발전하게끔 동기부여를 하고 지원해주셨고요. 매일 불우한 이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신 분이죠. 두 번째 롤 모델은 척 피니입니다. 그의 이야기를 듣고 저는 정말 놀랐어요. 그는 순자산이 90억에 달하는,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하나죠. 그런데 그 모든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한 사람이에요.
    12.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누군가 이런 걸 물어보면 “꿈을 이루면서 살고 있다”고 대답합니다. 글로비스에서 도전적인 일을 하면서 충분한 보상도 받고 있는데다, 멋진 가족도 있고, 햇볕이 잘 드는 캘리포니아 남부에 살고 있으니까요. 더 바랄 것이 뭐가 있을까요?
    다만 뇌량(corpus callosum, DDC)의 모든 장애를 완치하고 싶다는 꿈은 있습니다. 뇌에서 가장 큰 결합 경로 내에 있는 이 질환은 아직 완전히 치료하기 어려워요. 제 아들 조쉬가 이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조쉬는 우리 가족에게 온 가장 큰 선물이고 세상의 모든 기쁨을 가져다주는 존재입니다. 언젠가 조쉬가 치유되는 것을 꼭 보고 싶습니다.



    KAVIKUMAR KUMAR

    1. 간략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선도적인 글로벌 OEM에서 16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관리 부문에서 능력을 검증 받은 자동차 전문가입니다. 도장 전문 매장, 차량 조립, PDI, 야드관리, 승용차 제조장치의 파송 및 운송 등 제조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해 왔습니다. 또 SKD 및 CKD 멀티 모델 승용차와 상업용 조립장치에 대한 전문지식도 보유하고 있죠. 그린 필드 프로젝트, ISO/TS 16949:2009 인증 감사원 및 식스 시그마 블랙 벨트 전문가들을 상대하는 데 있어서도 능숙하답니다.
    우리 가족을 살짝 소개하자면 아이가 둘이고(딸 하나 아들 하나) 아내는 주부예요. 제 취미는 자동차 잡지 읽는 것과 체스, 요리, 여행, 트레킹, 그리고 아이들과 노는 것입니다.
    2. 현대글로비스 아난타푸르 지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현대글로비스 아난타푸르 지사는 2017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지사에서는 차량 가공 센터(UBC, 최종 QC, 야드 및 파송 작업), 통합 센터(JIT 및 JIS의 부품 공급), 타이어 휠 조립, 엔진 배송(혹은 수출), CKD, 국내 물류, 화물 운송 및 차량 운송을 통해 KMI 제조 작업을 지원합니다.
    또 선도적인 공급망관리를 통해 투명한 관리, 현지 리더십 및 효과적인 고객 지원을 항상 강조하고 있죠.
    3. 아난타푸르 지사만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있나요?
    우리는 항상 지역 리더십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거주자들이 대부분의 OEM 및 MNC를 주도하다가, 모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간소화한 후 리더십/권한을 현지 리더들에게 단계적으로 인계하는데요. 아난타푸르에서는 2년간 리더십 체계를 현지화했습니다. 이 점이 이 지역과 지사만의 고유하며 독특한 기업문화라 할 수 있죠. 현지의 리더십 체계 개발은 미래의 확고한 기반과 명확한 초점이 될 것입니다.
    4. 어떤 업무를 하고 있나요?
    저는 차량 가공 센터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VPC 작업 범위는 KMI 조립 승인 구역에서 시작해 완성된 차량을 파송하는 데까지 이릅니다. 예를 들어 컨트롤 게이트, 차체 하부 코팅(캐비티 왁스), 납품 전 점검, 포트 장착 옵션, 차량 재고관리 및 완성차 파송 등이죠.
    VPC 부서의 HOD로서, 저는 의사결정, 운영 목표 달성을 위한 사전 계획과 품질 강화, 기술 채택, 다른 OEM과 프로세스 벤치마킹 체계화를 통한 고객 요구사항 및 기대치 충족을 위한 핵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또 리더로서 팀원들 각자의 숨겨진 재능을 파악해 그들이 각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줍니다.
    5. 맡은 직무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글쎄요. 이 부분은 특별히 생각해본 적이 없네요. 다만 체계적이고 투명한 조직에서 일한다는 것은 정말 자랑스럽고 행복합니다. 우리 부서에서 많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그린 필드 프로젝트에 참여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사실이 좋습니다.
    6. 팀에서 있었던, 기억에 남을 만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2019년 VPC 토목공사의 그린 필드 프로젝트를 할 때 프로젝트가 지연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지연으로 인해 기계, 장비 및 시뮬레이션 시험 설치를 위한 SOP 준비가 어려웠는데요. 결국에는 모든 팀원들이 합심해 제 시간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끝냈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준 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 기간 동안 합류한 아담 황(COO) 씨가 멕시코, 조지아, 한국에서 VPC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VPC 프로세스의 효율화 및 안정화를 위해 지원해 주신 데 대해서도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외에 6개월 동안 2차 교대근무를 더 확대시키기도 했는데, 이러한 성과를 만든 것을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7. 앞으로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나요?
    와우! 정말 어려운 질문입니다! 누구나 다양한 프로젝트 및 과제를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어할 테니까요. 어떤 유형의 프로젝트든 그저 도전할 일이 주어진다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자동차 전문가로서, 제조 프로젝트와 관련된 업무를 선호하는데요. 그건 많은 도전, 병목 현상, 위험, 문제 해결, 학습 등이 수반되기 때문입니다.
    8. 특별히 좋아하는 공간이나 장소가 있나요?
    우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 집이 제게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무실을 선호하죠. 제 잠재력과 명성을 전문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곳이니까요.
    이 외에 인도의 휴가지들도 좋아합니다. 인도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축제의 땅인 인도에서는 사계절 내내 휴가를 즐길 수 있는데요. 고아, 타밀나두, 케랄라, 델리, 하벨록섬처럼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들이 많습니다. 이국적인 해변, 꽃, 계곡, 큰 산과 야생동물들이 있는 인도 자체를 좋아합니다.
    9. 본인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음악, 자연과 호흡하는 신선한 공기, 운동, 빈티지한 모든 것, 제 가족, 위기가 왔을 때 함께 뭉치는 사람들, 고아 입양 및 자선활동 등이 저에게 영감을 주는 요소입니다.
    업무적으로는 팀 정신, 대인관계, 중요한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기존 틀에서 벗어난 사고, 긍정적인 접근과 경쟁력, 호전적인 의사결정 등이 있겠네요.
    10. 새해 결심이 있습니까?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고 자랑스럽게 만드는 몇 가지를 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인류애를 실천할 수 있는 고아 아동 교육에 참여하고, 신나는 여행을 가족들과 함께하며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을 많이 보내고 싶습니다.
    11. 롤 모델이 있나요?
    제 롤 모델은 부모님입니다. 그분들은 제가 삶을 살아가는 데 원동력을 주는 원천입니다. 부모님은 제 삶의 조언자이고 인생의 장애물에 맞서 싸울 용기를 주셨습니다. 인생의 의미를 알게 해주셨고 어려운 상황들을 마주했을 때도 삶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셨죠. 또 어떠한 일들을 해야 하는지도 배웠고 하지 말아야 하는 일도 배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열정과 능력이 많은 사람, 가치관의 정립이 확실한 사람, 이타심과 타인에 대한 수용능력이 많은 사람, 모든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 더 크고 나은 목표를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해주셨습니다.
    12.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제 꿈은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제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받게 하고 독립적인 인격체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은 꿈도 있습니다.
    업무적으로는 자동차 산업에서 최고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자리에 오르는 것이며, 그러한 위치에 도달하게 된다면 꿈과 함께 열정을 다져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웹진 구독신청

    매월 발행되는 글로비스 웹진의 뉴스레터를 받으시려면, “구독”을
    더 이상 뉴스레터를 받지 않으시려면 “구독취소”를 선택해주세요.

       구독                                  구독취소


    이메일
    예)glovis@glovis.net
    개인정보 수집 · 이용 안내

    가. 수집. , 이용목적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 제공 (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

    나. 선택 수집 항목

    이름 , 휴대폰번호 , 주소 , 이메일

    다. 보유 및 이용기간

    목적달성 및 회원탈퇴시 까지 보유 및 이용

    라. 동의 거부 및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 . 15조에 의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따른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제 . 3자 제공 동의

    가. 제공받는자 : 하나로애드컴, 경품구매사이트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 제공(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 )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이메일

    . 하나로애드컴. : 이름 , 연락처 , 주소

    라. 보유 및 이용기간

    목표달성 및 구독취소 시 까지

    마. 동의 거부 및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에 의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따른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구독 또는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구독신청      닫기
    웹진 구독취소

    글로비스 웹진 구독을 취소하기 원하시면 아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구독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안내

     

    가. 수집. , 이용목적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 제공 (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

    나. 선택 수집 항목

    이름 , 휴대폰번호 , 주소 , 이메일

    다. 보유 및 이용기간

    목적달성 및 회원탈퇴시 까지 보유 및 이용

    라. 동의 거부 및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 . 15조에 의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따른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제 . 3자 제공 동의

    가. 제공받는자 : 하나로애드컴, 경품구매사이트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 제공(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 )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이메일

    . 하나로애드컴. : 이름 , 연락처 , 주소

    라. 보유 및 이용기간

    목표달성 및 구독취소 시 까지

    마. 동의 거부 및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에 의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따른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 현대글로비스 웹진(GLOVIS+) 서비스(이벤트 경품응모 및 지급 등)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다시 구독신청 화면으로 이동하시려면 [구독신청하기]를 클릭하신 후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