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중고차 시장 선점을 통해 더 멀리 나아가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인천센터

전국에 있는 현대글로비스인을 찾아 떠나는 전국랜선출장! 이번에는 2023년 1월 개소한 오토벨 인천센터를 찾았다. 5,400평의 넓은 부지와 300명을 소화할 수 있는 거대한 경매장, 분주하게 중고차 경매를 진행하는 6명의 당찬 글로비스인까지. 오토벨 인천센터는 국내 최고의 중고차 경매장이 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오토벨 인천센터는 수도권을 대상으로 중고차 경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023년 1월 첫 개소했다. 분당, 시화, 양산센터에 이은 네 번째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경매센터다. 인천센터의 팀원들은 센터 개소를 위해 분당, 시화, 양산 센터에서 각각 선출되었고 중고차 경매센터에서 겪은 각자의 업무 노하우를 더해 지금의 인천센터를 만들었다. 아직 다른 경매장보다 자동차 출품대수는 낮지만, 그동안의 업무 노하우로 시장 선점을 위해 맹공략 중이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오토벨 인천센터, 그 현장을 만나보자.

(오른쪽부터) 김두회 책임매니저, 박태석 매니저, 한상민 매니저, 이명수 매니저, 전수빈 매니저, 이영의 매니저

오토벨 인천센터,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토벨 인천센터는 분당, 시화, 양산에 이어 현대글로비스가 새롭게 문을 연 중고차 경매센터입니다. 2023년 1월에 첫 개소하여 중고차 경매 매입 차량 이전 및 위탁, 출품 등 중고차 경매 전반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매장은 약 5,400평의 규모로 이루어져 있고요. 500여 대의 경매 차량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경매센터의 업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출품 접수된 차량을 확인하고, 차량을 출품할 수 있도록 차량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이상 없는 중고 차량은 오토벨 스마트옥션 프로그램과 현장 경매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고객들에게 전달됩니다. 경매가 진행되면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고객이 중고차를 낙찰받게 됩니다.

오토벨 인천센터를 통해 출품하는 차량 대수와 경쟁입찰에 참여하는 업체 수는 어느 정도 되나요?

오토벨 인천센터는 회차당 300-400대 정도의 차량을 출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700여 명의 회원이 실시간 경매 입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출품대수가 타경매센터에 비해 적지만 제휴업체 협업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앞으로 출품대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인천센터의 중고차 경매 낙찰률 현황은 어떤가요?

약 70% 정도의 낙찰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낙찰률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문의 주시는 회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하고 있습니다. 또 비대면으로 경매 참여가 가능한 오토벨 스마트옥션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온라인에서도 활발한 중고차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토벨 스마트옥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토벨 스마트 옥션은 온라인으로 PC나 모바일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시스템입니다. 차량 상태와 외관, 성능 점검 상황 등 중고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센터에서 각기 진행되는 경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현장 경매와 동일한 방식으로 온라인에서도 경매 입찰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직접 대면해야 하는 업무도 많은데요, CS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포용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 센터에도 가끔 불만을 표출하는 고객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친절하게 문제를 공감하고 해결방법을 찾아주면 대부분 고객은 불만을 거두고 상황을 납득합니다. CS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말투 아닐까요? 특히 전화 대응이 많은 저희 업무 특성상 친절하고 상냥한 말투는 가장 중요한 대화 스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토벨 인천센터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저희 팀원들이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저희 팀원들은 인천센터 개소를 위해 분당, 시화, 양산에 있는 중고차 경매센터에서 선출되어 온 훌륭한 팀원입니다. 이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지금의 오토벨 인천센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것은 서로 힘을 합쳐 돕고, 동료가 어려운 일을 겪을 때 자기 일처럼 도와줬던 우리 팀원들의 팀워크 덕분에 오토벨 인천센터가 자리 잡을 수 있었고, 힘들 때도 즐겁게 웃으며 일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오토벨 인천센터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직원들과의 화합을 통해 출품대수와 낙찰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경매센터인 만큼 서울과 경기 북부 지역을 타깃으로 중고차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오토벨 인천센터가 국내 최고의 중고차 경매센터가 될 수 있도록 팀원들과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오토벨 인천센터 직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신규센터를 개소하느라 정말 고생이 많았습니다. 처음 왔을 때 사무실도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여서 함께 전산실에 모여 일했던 기억이 납니다. 힘들었던 기억도 있었지만, 팀원들 덕분에 이겨내고 무사히 오토벨 인천센터를 개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각자 맡은 바 업무를 잘해주어서 오토벨 인천센터가 국내 최고의 중고차 경매 센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정말 최고입니다! 오토벨 인천센터 파이팅!

 편집실
2023.04.18

NEWSLETTE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