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만한 삶을 위한 에너지, 앨라배마 법인 Don Wilkerson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글로비스 앨라배마 법인. 이곳에서 운영 관리자로 근무중인 Don Wilkerson를 만났다. 인터뷰를 통해 그의 업무와 일상 이야기를 엿본다.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글로비스 앨라배마 법인에서 운영 관리자로 일하고 있는 Don Wilkerson입니다. 저는 사랑스러운 세 딸의 아버지이자 귀여운 손자가 둘 있고요. 매일 사랑하는 아내의 든든한 서포트를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언제 현대글로비스에 입사하셨나요?

현대글로비스와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은 2014년부터 2021년까지입니다. 잠시 휴직했다가 2022년에 복귀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근무하고 계신 부서와 담당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물류, 교육, 관계 형성, 절차 및 인력 개발 등의 업무를 포함하여 현재 HMMA 조립 공장 내 라인 오퍼레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무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최근 해외법인 우수사원 연수로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연수는 정말 즐거웠고,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현대글로비스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감사하고 기뻤어요.

한국에서 돌아오고나서, 제가 긍정적으로 느꼈던 부분을 다른 직원들과도 나누고 싶었습니다. 인력과 운영을 모두 포함해서 현대글로비스가 목표하는 혁신과 여러가지 미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부분을 전직원들이 함께 공유하면 좋을거라고 생각했어요.

현대글로비스가 지향하는 방향으로 현재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주위 사람들을 돕고 존경을 받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또, 팀이 뜻을 한데 모아 열심히 준비하면 성장과 발전이 따른다는 것을 팀원들이 깨닫게 했을 때도 정말 보람찼습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요?

주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여행을 가기도 하고요. 손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사람들을 돕거나 희망을 주는 선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근처에서 즐겨 찾는 장소가 있나요?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회사 근처에 있는 셰익스피어 공원을 자주 갑니다. 거기서 자전거를 타거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해요. 주변을 관찰하는 게 소소한 재미입니다.

인생의 좌우명은 무엇인가요?

인생을 최대한 즐기며 매일매일 하는 일에서 평화를 찾는 것,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GLOVIS+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계속해서 그 가능성을 찾고 이해하기 위한 끝없는 노력과 결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여정에 성실하게 임한다면 인생에서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또, 자신이 기여한 것에서만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편집실
2023.12.05

NEWSLETTE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